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고루 섞어 먹어야 건강해 지는 거야!" 어른들의 거짓말!

by 이겨내요 2023. 2. 10.

"골고루 섞어 먹어야 건강해지는 거야!"

음식은 골고루 먹을 수록 소화하기 힘들어서 소화기관이 지치게 됩니다. 몸이 회복해야 할 때는 단일푸드가 좋습니다. 우리는 어려서부터 음시를 골고루 먹여야 건강하다고 교육을 받고 살아왔습니다.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건강한 건 사실이지만, 음식은! 고기와 감자, 생선과 밥, 고기와 국수, 계란과 토스트빵, 치즈와 빵, 시리얼과 우유 등의 음식을 섞어서 먹는 것은 몸에 굉장한 부담을 줍니다. 육류를 먹게 되면 농축된 단백질을 분해하는 특정 소화액인 산성위액을 분비합니다. 이때 구운 감자를 같이 먹게 되면, 감자의 전분을 소화해야 하는데, 이때 분비되는 소화액은 산성이 아니라, 알칼리 환경에서 활성화됩니다.

농축된 단백질

*농축된 단백질= 초식동물이 풀을 뜯으며, 몸속에 축척한 단백질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소화를 못 시킵니다. 그러면. 위는 더 많은 소화액을 분비하고, 음식들은 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머무르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소화가 길어지는 음식물은 서서히 부패하기 시작합니다. 이런 이유로 소화불량이나 속 쓰림을 경험하게 됩니다. 다시. 강조드리지만, 이것저것 섞어서 먹으면 위에서 음식이 오래 머무르면서, 몸에서는 엄청난 부담을 받게 되고,, 부패되는 음식은 억지로 9m나 되는 장을 지나가야 합니다. 따라서 식사를 하고 나서 피곤해하는 것은 소화에 많은 에너지를 빼앗겨서입니다. 명절을 생각해 보면 온갖 음식을 골고루 먹었지만 기운이 나기는커녕 오히려 소파와 한 몸이 되어서 오랜 시간 소화하는데 많은 에너지를 쓰게 됩니다. 이렇게 섭취한 음식은 위에서 빠져나가는데, 8시간 이상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있습니다.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데도 평소보다 20-40시간이 더 걸리기도 합니다. 인간이. 소화하고 난 후에 남은 찌꺼기를 연구한 경우, 탄수화물과 단백질 음식을 섞어 먹었을 때에는 소화되지 않는 탄수화물 밀입자와 단백질 파편이 발견되었고,, 따로따로 섭취했을 경우에는 그 각각의 성분이 완전히 소화되었다고 합니다. 변 색깔로 확인하는 건강 상식 아래의 변색깔로 간단히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요.

변 색깔로 알아보는 건강신호

1. 갈색 변 : 정상적인 변의 색깔은 황갈색을 보입니다. 보통 ‘누렇다’라고 하는 변의 경우 건강한 장이 음식물을 잘 분해하고 나오는 변의 색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음식을 섞어 먹지 않을 때) 2. 황색 변 : 변의 색이 황색일 경우 지방이 많은 변, 설사와 기름기가 많은 변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변은 소화불량을 위미 합니다. 지방이 충분히 소화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소화기관의 운동 이상, 발효, 담즙산의 결핍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황색 변을 자주 보는 분이라면 리아파제(지방분해효소)를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음식을 섞어 먹고, 지방 분해가 덜 되었을 때, 나타납니다.) 3. 녹색 변 : 녹색 변은 장의 운동 장애가 생겨 쓸개즙이 장에서 분해되지 않아 나오는 증상입니다. 쓸개즙을 분해하지 못하고 변에 남아 있게 된다면 변이 물들어 녹색 변을 보게 되는데 이럴 경우에는 수분을 보충해 주거나, 디아스타아제(탄수화물분해효소)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음식을 섞어 먹고, 탄수화물 분해가 덜 되었을 때 나타납니다.) 하루 중 음식을 먹으면 안 되는 시간은? 음식 먹는 최악의 시간은 바로 하루에서 음식을 먹을 때 제일 나쁜 시간은 아침에 일어나서입니다. 두 번째로 나쁜 시간은 잠들기 직전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먹고 바로 자는 것도 나쁘다는 말입니다. 사람의 몸은 전날 먹은 음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침을 먹지 않아도 절대로 쓰러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어제 먹었던 음식을 분해해서 오늘의 에너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과일을 먹는 시간 아침시간에는 먹지 않거나 과일만 먹습니다. 그 이유는 과일은 잘 씹어 넘기기면 한다면 소화하는 에너지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과일을 많이 먹으면 제일 많이 느끼는 것이 초기에 느끼는 헛배입니다. 빈속에 과일을 많이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속 쓰림이 발생하는데 그 이유가 쌓여있던 독성 노폐물을 휘저어서 가스를 발생시키고 배를 팽창시키기 때문입니다. 보통 이 헛배는 48-72시간이면 없어집니다. 길어도 1-2주 안이면 모두 사라집니다. 몸속에서 속 쓰림이나 더부룩한 증상이 있어도 앞으로 벌어질 일에 대비해서 스스로 조정하는구나 알면 됩니다. 설사나, 갑자기 피곤하거나 불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일이 장 벽을 청소하고 묶은 변의 형태로 몸 밖으로 쏟아내는 과정입니다. 몸이 가벼워지고, 일찍 일어나게 되고, 변의 횟수가 식사의 횟수가 비슷해집니다. (정상적인 생물학적 반응이니다.) 화학적인 음식 피하기 오렌지주스는 저온살균처리 되면서 마시기 전에 산성이 됩니다. 시중에 과일 주스는 모두 상성입니다. 이 액체는 살을 찌우게 됩니다. 커피나, 차, 알코올, 드링크, 우유는 독성이 있습니다. 과일주스는 과일을 직접 갈아먹어야 합니다. 이때. 침과 섞이도록 씹어서 먹어야 합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은 살아있는 음식입니다. 물을 몸속으로 흡수할 수 있게 도와주거든요.) 인류가) 식탁 위에 여러 음식을 차려놓고 이것저것 섞어서 먹기 시작한 건 대략 11만 년 전부터인데, 그전에 400400만 년 동안이나 동굴이나 초막에서 과일이나 나무열매 등 한 두 가지 음식으로만 살아왔습니다. 그 때문에 요즘 소화계기 질환이 많은 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댓글